미인이 되려면 나체로 자라

Posted 2011.06.07 03:56

나체로 자면 정말로 미인 될 수 있을까 ?.

미인 잠꾸러기
둘 다 맞는 말이다. 아무 근거없이  떠도는 말이 아니라  의학적으로 의미가 있는 말이다.

우선  "미인은 잠꾸러기다". 그렇다.


 미인은 밤에 만들어 진다고 한다. 잠을 자는 동안 체내에서 다양한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이다. 잠을 자는 동안에 나오는 대표적인 호르몬은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부신피질자극 호르몬, 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황체호르몬과 피부에 가장 중요한 호르몬인 성장호르몬이 있다.


갓난아기들은 어른들이 수천만원짜리 최고급 화장품 사용해서도 만들 수 없는 아주 탱탱하면서도 부드럽고 고운 피부를 가지고 있다. 그 이유는 아기가 잠을 자는 동안 성장호르몬이 대량으로 분비되어 세포를 성장시키기 때문이다.


게다가
성장호르몬은 체내 보습물질(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과 물 분자를 흡착시키는 작용도 하므로  갓난아기의 피부는 항상 촉촉하면서도 탄력이 있다. 

                                Sleeping Baby  /  photo by Julie, Dave & family  from flickr.com


이렇게 피부에 좋은 성장호르몬은 다 자라버린 어른에게는 없을까 ?
아직 실망할 것 없다. 성장호르몬은 어른이 되더라도 분비가 된다. 그런데 이 때는 호르몬의 중요 목적이 세포의 성장이 아닌 세포의 수복(
修復)과 회복이다.


즉 세포의 수명 그래프를 가정하면 정점을 지나서 하강기 즉 고장, 수리 단계로 접어들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이 호르몬의 역할은
낮 동안에 손상 받은 피부 세포를 수복하고 세포와 근육에 영양을 보내 피로를 회복시키는 것이다.


 게다가 
최근에는 성장호르몬이 노화 방지 역할을 한다는 것도 확인되었다. 단순히 노화를 방지하는 것이 아니라 노화 현상을 역전시킨다는 것이다. 해외의 연구에 의하면 반년 간의 성장호르몬 투여로 신체 연령이 10~20세는 젊어졌다는 보고도 있다. 그만큼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중요하다. 잘 관리하기만 한다면 피부미인이 될 수 있는 기회는 아직 남아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성장호르몬이 잘 분비되게 할 수 있는 요령은 무엇일까.
성장호르몬은 낮에는 거의 분비되지 않고 잠이 든 후 맨 처음 찾아오는 깊은 비렘 (non-REM)수면기에 단번에 분비된다. 시간대로 말하면 오후 10부터 분비되기 시작해서 오전 2 무렵에 절정을 이루고, 오전 4에는 다시 주간과 같은 수준으로 돌아간다. 따라서 적어도 오전 0 이전에는 잠자리에 들고 잘 자야 한다는 얘기다.


그런데 어떻게 해야 잠을 잘 잘 수가 있을까 ?
예로부터 예뻤다고 소문난 사람들은 나름대로 잠자리 노하우가 있었던 것 같다. 클레오파트라는 침실에 장미 꽃잎을 깐 후 거기에 무스크향을 뿌리고 향기 속에서 잠을 잤다고 한다. 중국의 서태후는 베개에 항상 한방 약제를 넣고 잠을 잤고 미국의 섹스 심벌 마릴린 먼로는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알몸으로 샤넬 NO.5 향수만을 입고 잔다고 말했다. 


소문난 미인들이 이렇게 잠자리에 민감했던 이유는 숙면이 미모와 큰 연관이 있다는 것을 감각적으로 알았기 때문이 아닐까.

                                    Sleeping Woman  - photo by Cnetralasian   from flickr.com

사람이 잠을 자게 되면 체온이 떨어진다. 그런데 잠을 푹 자기 위해서는 깨어 있을 때와 잠들었을 때의 체온 차가 중요하다고 한다. 다시 말해 깨어 있을 때와 잘 때 둘 사이의 체온차가 클수록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숙면을 위한 방법의 하나로 몸을 따뜻하게 한 후 나체로 자는 것이다.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겠지만 한두 번 나체로 잠을 자보면 금세 익숙해질 것이다. 몸이 완전히 릴렉스되면 혈액순환도 원활해지고 체온도 천천히 떨어진다. 단지 몸이 급속히 차가워지지 않도록 방 온도를 너무 춥지 않게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미인은 밤에 만들어진다. 즉 잠을 잘 자야 성장호르몬이 잘 나오고, 성장호르몬이 잘 나와야 피부관리에 화장품에 돈을 들이지 않아도 피부미인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오늘밤도 클럽에서 열심히 즐기는 그녀!
 피부미인은 아닐 듯 싶다. 

« PREV : 1 : ···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 : 174 : NEXT »

티스토리 툴바